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첫페이지 홈으로 | 전체글 | 웹툰 | 연예·드라마 | 건강·요리 | 여행 | 글쓰기팁 | 축구 | 이미지 | 방명록 관리자모드 관리자모드 관리자모드 프로필 | 로카인라디오 소개

눈물조차 얼려버릴 감동 실화
에이트 빌로우


시원한 남극 빙판 위에서 8마리 시베리안 허스키가 펼치는 175일간의 생존일기.
추위와 배고픔, 악천후 속에서 살아남을수 있을까요.

에이트 빌로우 (Eight Below, 2006)
감독 - 프랭크 마샬
배우 - 폴 워커, 브루스 그린우드, 문 블러드굿
       - 맥스, 마야, 올드잭, 트루먼, 듀이, 섀도우, 쇼티, 벅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에이트 빌로우의 듬직한 여대장 마야

평화로운 남극기지를 지키는 8마리 시베리안 허스키.
평화롭게 남극기지 대원들과 생활합니다.
기상조건이 안좋은 가운데 지질학자 데이비스가 운석을 찾기 위해 남극을 방문하며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8마리 중 개구쟁이 막내 맥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맥스, 봐봐! 이번 판 내가 이겼어"

맥스, 마야, 올드잭, 트루먼, 듀이, 섀도우, 쇼티, 벅이 이끄는 개썰매를 타고 모험을 시작합니다.
무사히 도착을 해서 운석탐사에 나서지만 기지에서는 기상악화로 복귀하라고 명령합니다.
지질학자 데이비스는 이대로 돌아갈 수 없다며 조금더 찾아보기를 원하고
셰퍼드는 반나절만 더 시간을 줍니다.
결국 운석을 찾아내고 기쁜 마음으로 서둘러 기지로 향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악천후 속에서 출동을 준비하는 맥스, 마야, 올드잭, 트루먼, 듀이, 섀도우, 쇼티, 벅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시원한 얼음 위로 달려!

기지로 향하던 중 너무 늦게 출발한 탓에 얼음이 깨지며 데이비스가 절벽 아래로 굴러 떨어집니다.
차가운 얼음물속에 빠진 데이비스. 가까이 가면 주변의 얼음마저 깨져 위험한 상황입니다.
셰퍼드는 마야에게 밧줄을 주고 데이비스에게 기어가게 합니다.
마야가 무사히 밧줄을 목에 걸자 나머지 개들은 힘껏 밧줄을 당기기 시작합니다.
결국 데이비스는 빠져나오지만 다리가 부러지고 말았습니다.
8마리 개들은 데이비스를 썰매에 태우고 기지로 달리기 시작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살금 살금 기어가 밧줄을 걸어주는 마야의 활약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연기파 배우 마야

무사히 기지에 도착했지만 비행기에 8마리 개까지 모두 태울수 없는 상황입니다.
데이비스의 부상과 셰퍼드의 손가락 동상으로 아무도 기지에 남을 수 없는 상황에서 동료 케이티가 다시 돌아와 개들을 구해가겠다는 약속을 하고 8마리 개들만 기지에 묶인 채 모두 떠납니다.
병원에 도착한 셰퍼드는 일어나자 마자 8마리 개들이 무사히 도착했는지 묻습니다.
하지만 기상악화로 비행기가 뜨질 못해 개들을 데리고 오지 못했다는 말을 듣고 상심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리만 두고 떠나지 마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혼자서라도 남극으로 돌아가야 한다. 살아만 있어다오.

혼자서라도 구하러 가려고 했지만 돈이 부족합니다. 남극기지에 비행기를 구해달라고 요청하지만 거절당합니다.
운석 발견으로 성공을 거둔 지질학자 데이비스를 찾아가 내년 연구비를 개들를 구하는데 도와달라고 부탁하지만 그럴순 없다며 거절하고 맙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빠를 구한 8마리 영웅들"

결국, 셰퍼드는 혼자서라도 개들을 구하겠다고 배를 타고 남극으로 향합니다.
데이비스는 뒤늦게 아들이 그린 "아빠를 살려준 강아지들"이란 그림을 보고 개들을 구해야 겠다고 생각하고 셰퍼드를 쫒아갑니다. 셰퍼드는 데이비스와 케이티와 만나 배를 타고 남극으로 향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30일이 지나고 50일이 지나갑니다. 90일이 지나고 150일이 지났습니다.
춥고 배고픈 남극대륙에서 홀로 남겨진 8마리 맥스, 마야, 올드잭, 트루먼, 듀이, 섀도우, 쇼티, 벅.
서로 위해주고, 서로 도와주며 살아보려고 애를 쓰지만 쉽지가 않습니다.
나이 많은 올드 잭, 데이비스를 구할때 발바닥에 부상을 당해 움직이기조차 힘들어 합니다.
마야의 말을 듣지 않고 천방지축으로 뛰어다니는 맥스. 나중에 큰 일을 할수 있을까요?
173일까지 그들이 겪을 감동실화!
모두 무사히 살아서 돌아갈수 있을지 시원한 겨울풍경에 연기파 배우 시베리안 허스키의 생생한 표정과 움직임.
그리고 감동적인 이야기. 에이트 빌로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영화에 영감을 준 남극탐험대와 그들의 개에게 바칩니다.


"8마리 영웅들" 개 캐스팅

에이트 빌로우 공식홈페이지 발췌 : http://www.bvi.co.kr/
<에이트 빌로우>에서 개 역할을 하려면 가만히 앉아 있기 보다는 살고자 하는 강한 의지를 보여야 했다. 힘겨운 촬영을 하게 될 개를 캐스팅하기 위해서 '새와 동물'의 동물 조련 책임자 마이크 알렉산더가 나섰다. 알렉산더는 매우 영리하고 카리스마 넘치는 허스키를 수소문했고 애견 대회 참가자부터 집 없는 개에 이르기까지 가리지 않고, 몇 회에 걸쳐 오디션을 실시했다. '우리는 독특한 용모에 품성이 좋고 빨리 학습하는 개를 찾고 있었습니다. 특별히 정해 놓은 틀이 없다 보니까 훌륭한 구조견을 많이 구하게 됐습니다. 생존에 관한 한 구조견이 제격이더군요.' 알렉산더의 말이다.
무리의 리더이며 강인하고 모성애 강한 마야는 코다 베어라는 7살짜리 개가 맡았다. 캐스팅 된 개 중 경력이 가장 많은 코다 베어는 영화 <스노우 독스>와 TV 시리즈 <말콤네 좀 말려줘>에 출연했었다. 제작자들은 흰색 개를 원했기 때문에 출연하지 못할 뻔했으나 결국에는 프랭크 마샬 감독이 가장 좋아하는 개로 자리매김했다. 촬영 당시 조련사들은 코다 베어를 '공주님'이라고 불렀는데 코다는 자신만의 담요가 없으면 움직이지 않았기 때문이다.
마야 역을 맡은 또 다른 개는 7살의 재스민이다. 재스민은 콜로라도 주의 유기견 센터에 있었는데 마이크 알렉산더가 발탁해서 데려왔다. 새로운 세상을 만난 재스민은 현재 브리티시컬럼비아 주의 유명 숙박업소와 연계되어 썰매개로 일하고 있다. 마야의 썰매 장면을 맡은 칼리스타는 경험이 풍부한 썰매견이며 장거리를 달리는 데 선수다.
무리에서 아래 순위에 있다가 <에이트 빌로우>의 역경을 헤치며 리더가 된 맥스는 6살인 DJ가 맡았다. 명랑하고 낙천적인 DJ는 <스노우 독스>에 출연한 바 있다. DJ는 순발력이 뛰어나고 맥스 역을 할 때 극적인 장면을 연출해 조련사와 프랭크 마샬 감독을 놀라게 했다. DJ는 현재 로스앤젤레스에 머물고 있으며 '새와 동물'의 스타가 됐다. 영화나 TV 오디션을 보러 다니면서 기량을 뽐내고 있다.
맥스의 썰매 장면을 맡은 개는 팀바다. 겨우 한 살인 팀바는 <에이트 빌로우>에 캐스팅되면서 썰매 끄는 법을 배우기 시작했다. 민첩하고도 우아한 몸짓, 온순한 성격이 인상적이다. 팀바는 영화를 찍은 후에 진짜 썰매개 팀에 합류해 캐나다에서 관광객들을 안내하고 있다.
다루기 어려운 쇼티 역을 한 개는 3살 먹은 재스퍼다. 재스퍼 역시 <에이트 빌로우>의 덕을 봤다고 할 수 있는데 이 영화를 통해 자신이 눈을 좋아한다는 것을 알게 됐기 때문이다. 재스퍼의 썰매 장면은 참을성 있는 라이트닝이 맡았다. 라이트닝은 원래 썰매개였으며 지치지 않고 썰매를 끌었다.
무리 중 쌍둥이로 나오는 듀이는 4살 먹은 플로이드가 맡았다. 플로이드는 출연 경험이 풍부한 개로 플로리다 주에서 열리는 유니버셜 애니멀 쇼에 고정적으로 출연하고 있다. 플로이드의 썰매 장면은 2살짜리 라이언이 대신 했다. 도그쇼에 참가했고 텍사스에서 온 라이언은 <에이트 빌로우>를 찍기 전에는 눈을 한 번도 본 적이 없다. 추위와 얼음에 곧장 매료된 라이언은 썰매 끄는 것을 즐겼다.
듀이의 쌍둥이 형제로 나오는 트루먼은 3살짜리 싯카의 차지가 됐다. 싯카도 역시 콜로라도 주의 유기견 센터에서 발탁되었다. 싯카는 캘리포니아로 훈련을 갔을 때 잠시 없어졌지만 다행히 되돌아와서 무사히 촬영을 마쳤다. 썰매 장면은 캘리포니아 출신에 5살 난 체이스가 맡았다. 체이스를 염색시켜 싯카처럼 보이게 했다.
은빛의 매끄러운 섀도우는 멋진 연기를 보여 준 3살짜리 노블과 4살짜리 트로이카가 맡았다. 트로이카는 테네시 주의 거리를 배회하고 있다가 이 영화에 캐스팅 됐다. 트로이카는 <에이트 빌로우>에서 울부짓는 소리를 멋지게 소화해냈고 지금은 아예 로스앤젤레스에서 연기를 직업으로 삼고 있다. 노블과 트로이카는 연기도 하고 썰매도 끌었다.
머리가 붉고 용기 있는 벅은 디노와 플랩잭이 연기했다. 몬트리올에서 공연을 했고 영리함을 뽐내던 디노는 유니버셜 애니멀 쇼에 출연하기 위해 플로리다 주로 갔었다. 알래스카 태생인 플랩잭은 원래 썰매개로 활동하고 있었고 이 영화에서도 같은 역할을 했다. 플랩잭은 영화에 나오는 개 중 가장 덩치가 커서 무게가 50킬로그램이 넘는다. 디노와 플랩잭은 연기도 하고 썰매도 끌었다.
무리에서 가장 나이가 많고 포커를 잘 치기로 유명한 올드 잭을 맡은 개는 어린 아파슈다. 아파슈는 흰색과 검은 털이 섞인 4살 난 허스키로 브리티시컬럼비아 주의 오지에서 발탁됐다. <스노우 독스>에도 출연했던 하얀 개 벅은 아파슈처럼 보이기 위해 염색을 해야 했다.

실화를 바탕으로 한 에이트빌로우 그리고 <남극이야기>
에이트빌로우의 원작이라고 할수 있는 영화 남극이야기.
일본 나고야에 타로와지로 동상이 있습니다.
1959년 1월에 남극에 몰아친 블리저드로 인해 철수를 한 일본 원정대는 놀라운 소식을 접하게 됩니다.
어쩔수 없이 남겨 놓고 온 썰매 개 15마리중 2마리가 생존 해 있다는 것입니다.
썰매개를 남겨 놓고 온것을 괴로워하던 대원들은 몇년후 남극을 찾게 되었는 데 타로와 지로라는
썰매개가 그들을 반갑게 맞이 한것입니다. 실화를 바탕으로한 감동을 주는 영화로 일본 영화팬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영화 입니다.
1983년에 개봉 하여 14년간 1997년 원령공주에 의해 흥행 기록이 깨질때 까지
14년간 일본 영화 흥행 1위를 기록 하였던 영화 입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맥스 2007.12.12 03:3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넘 감동적으로 본 영화랍니다^^
    눈물 찔끔~
    정말 강추입니다~
    ㅎㅎ전 씨디로 소장하고 있답니당
    젤 정이가는 맥스랑 마야~^^보고싶네요

  2. 다크써클무릎까지내려온이 2007.12.14 02:5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눈물 흘리며 봤어요
    참으로 재밌는 영화인데 사람들은 잘모르나봅니다

  3. 방성원 2007.12.25 03:5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에이트빌로우의 원작이라고 할수 있는 영화 남극이야기(나고야에 타로와지로 동상있음)

    1959년 1월에 남극에 몰아친 블리저드로 인해 철수를 한 일본 원정대는 놀라운 소식을 접하게 됩니다.

    어쩔수 없이 남겨 놓고 온 썰매 개 15마리중 2마리가 생존 해 있다는 것입니다.



    썰매개를 남겨 놓고 온것을 괴로워하던 대원들은 몇년후 남극을 찾게 되었는 데 타로와 지로라는

    썰매개가 그들을 반갑게 맞이 한것입니다.실화를 바탕으로한 감동을 주는 영화로 일본 영화팬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영화 입니다.1983년에 개봉 하여 14년간 1997년 원령공주에 의해 흥행 기록이

    깨질때 가지 14년간 일본 영화 흥행 1위를 기록 하였던 영화 입니다.

    • BlogIcon 로카르노 2007.12.26 09:3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일본에 동상까지 있는 줄은 몰랐네요. 인기가 대단했네요^^
      남극이야기 본문에 추가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