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첫페이지 홈으로 | 전체글 | 웹툰 | 연예·드라마 | 건강·요리 | 여행 | 글쓰기팁 | 축구 | 이미지 | 방명록 관리자모드 관리자모드 관리자모드 프로필 | 로카인라디오 소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적게 먹어도 살찌는 이유가 있었습니다 '생로병사의 비밀'에서는 배부르게 먹어도 살이 빠진다며 다이어트 성공 열쇠에 대해서 나왔습니다.
적게 먹고 운동을 해도 무조건 적게만 먹어서는 다이어트에 100% 실패 한다는 것입니다. 날씬한 사람은 "모두 골고루 잘먹어요"라고 말하는데도 날씬하고, 뚱뚱한 사람은 "전 물만 마셔도 살쪄요."라고 말하는데는 이유가 있었습니다.

바로, 몸의 균형, 미네랄과 비타민의 부족이었습니다. 균형된 식사가 중요했습니다. 몸의 균형이 깨지면 굶는다 하더라도 요요현상으로 살이 더 찌기도 했습니다. 미네랄과 비타민이 부족하면 지방 분해가 안된다는 것이었습니다.


비타민과 미네랄 부족, 적게 먹어도 살찌는 이유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미네랄과 비타민은 3대 영양소라는 지방, 탄수화물, 단백질을 태워주는 역할을 합니다.
우리 몸에는 에너지 발전소로 불리는 미토콘드리아가 있습니다. 미토콘드리아는 미네랄과 비타민에 의해 활발이 움직여 지방, 탄수화물, 단백질을 태워서 에너지를 만들어 냅니다.

그런데, 미네랄과 비타민이 부족하면 지방, 탄수화물, 단백질이 대사되지 못하고 그대로 몸에 축적되고 마는 것이었습니다.

한마디로, 미네랄과 비타민만 섭취를 한다고 해도 유리산 지방산이라는 것이 증가를 하여 체중감량에 도움이 된다는 것이었습니다. '생로병사의 비밀'에서는 다이어트 실패 경험자 5명의 비만 원인을 분석해 내용을 뒷바침하기도 했습니다.

즉, 난로가 지방을 태우는데 땔감인 비타민, 미네랄이 부족하면 제대로 지방을 태울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배부르게 먹어도 살이 안찌고 오히려 살이 빠지는 다이어트의 성공열쇠로 채소를 소개했습니다.


채소스프, 체중감소에 효과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생로병사의 비밀'에서는 일본 치바현의 한 병원에서 채소스프가 나왔습니다.
매일 아침 채소스프를 마셨더니 체중감소는 물론, 콜레스테롤 감소, 혈당 감소에 효과가 있었다는 인터뷰가 나왔습니다. 채소에 들어있는 피토캐미컬과 비타민, 미네랄이 내장지방을 연소시켜 몸의 균형을 맞춰준다는 것이었습니다.

채소스프 만드는 법
채소스프를 만드는 법은 유기농 양파, 당근, 호박, 양배추 50g을 잘게 다집니다. 잘게 다지면 다질수록 채소 엑기스가 수분으로 나온다고 했습니다. 그 다음 4배의 물을 넣고 5분간은 센불로 20분은 약한 불로 끓인 후 채에 받쳐 국물만 받아낸 것이 채소스프 입니다. 채소에서 단맛이 우러나와 맛이 달다고 했습니다.

일본에서는 채소스프 다이어트법이 책으로도 출판되며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채소스프를 매일 마시기만 해도 체중 감소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미네랄과 비타민, 신선한 채소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미네랄과 비타민. 한마디로 신선한 채소와 과일입니다. 채소 위주의 식단이 건강에 좋다고 하지만 특히, 중년여성의 경우에는 필요권장량의 150%를 섭취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요즘은, 선조들이 먹던 50여년전 보다 채소와 과일에 비타민의 양이 감소해 훨씬 더 많이 먹어야 한다고 의사의 인터뷰가 나오기도 했습니다.

결론은, 지방을 분해하는 역할을 하는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한 채소를 충분히 섭취해 몸에 건강한 균형을 이뤄야 체중감량에 도움이 된다는 것이었습니다.

역시 제철 과일과 채소가 좋다며 마지막으로 각각의 영양소가 많이 들어있는 식품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마그네슘 - 통곡류, 녹색잎채소, 견과류 등 (3대 영양소의 대사 작용에 핵심적인 역할을 함)
아연 - 굴, 조개류, 마늘 등 (단백질 합성에 관여, 호르몬 조절을 함)
크롬 - 통곡, 버섯류, 브로콜리 등 (근육생성과 지방연소에 도움을 줌)
비타민B - 현미, 콩, 돼지고기 등 (에너지 대사, 세포의 생성과 성장에 관여함)
비타민C - 녹색잎채소, 양배추, 감귤 등 (신진대사, 항산화 작용을 함)

다이어트에 계속 실패한다면, 밥을 조금 먹고 간식을 더 먹어 요요가 온다면, 몸에 부족한 영양소는 없는지, 채소와 과일을 충분히 섭취하고 있는지 생각해 볼만한 '생로병사의 비밀 다이어트의 숨은 열쇠'편이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BlogIcon Diablo 3 Guide 2012.04.23 18:2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개인 면에서 지시 입법의 중요성은 이전에 많은 사람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그들은 심지어 작은 인분의 어린이의 입법의 기초를 가르칩니다.

  3. BlogIcon Outsource tax compliance 2012.04.25 22:0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특히 수확을 즐길 수있는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나 때문에 하나님 제공하기 위해 특정 농작물을 통과 따라 provincials에서 언제든지 실시 선물로 상기되어 있었다.

  4. BlogIcon web design Sydney 2012.04.27 18:3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I admire the valuable information you offer in your articles. I will bookmark your blog and visit here often.

  5. BlogIcon junk removal near baltimore 2012.04.28 00:4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개인을 잃고, 사망, 분명히 사람들에게 가장 괴로운과 불쾌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정기적으로 슬픈하지 야지. 우리는 올라갈과 생명에 가야 때문에 살아야한다.

  6. BlogIcon Custom T-Shirts 2012.04.28 18:1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들이 귀하의 비즈니스에 더 많은 지출을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에 서비스와 제품의 수준을 향상시키는 방법에 자신의 의견을 묻는 중단하지 않습니다. 고객과의 관계를 유지하고 비즈니스에 대한 그들의 충성에 감사 계속.

  7. BlogIcon baby bedding 2012.04.30 00:3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지금과 같은 기후 변화의 순간 동안 물이 인간 존재에 관한 중요한 역할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인간은 정상적인 미네랄 바닷물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수있는 능력을 가져야만합니다. 역학이 엉망이 될 것입니다 만약 그렇다면 H2O 마시는 것은 얻을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또한 이것은 의심 huthe 인류에 관한 큰 손해입니다

  8. BlogIcon Alaska SEO 2012.05.06 12:3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회의는 일반적으로 현실에서이 특정 활동에 무관 심한 사람을 얻을 것이다 지속적으로 사용됩니다. 지나치게 회의에 장착되지 않은 많은 사람들이있다.

  9. BlogIcon http://www.solarschoolpa.com/online-solar-training.html 2012.06.09 16:2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챌린지 축하는 확실히 사람에 대한 자부심을 많이 제공합니다. 그것이 완전히 끝날 때까지 과제가 적절하며 완료되어야합니다.

  10. BlogIcon bike games 2012.07.09 11:0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역학이 엉망이 될 것입니다 만약 그렇다면 H2O 마시는 것은 얻을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또한 이것은 의심 huthe 인류에 관한 큰 손해입니다

  11. BlogIcon Packers Snapback 2012.08.07 12:1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몸의 균형이 깨지면 굶는다 하더라도 요요현상으로 살이 더 찌기도 했습니다. 미네랄과 비타민이 부족하면 지방 분해가 안된다는 것이었습니다.

  12. BlogIcon bifocal lenses 2012.11.02 18:4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I just wanted to leave a comment to say that I enjoy your blog. Looking at the number of comments, I see others feel the same way! Congratulations on a very popular blog.

  13. BlogIcon Supreme Snapback Hats 2012.11.09 18:0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Hey your collection is outstanding, I never see such a type of collection before.Thanks for sharing it with us.

  14. BlogIcon cheap NBA Snapback Hats 2012.11.09 18:0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Thanks very much for this professional and effective guide and nice platform and good content keep up....

  15. BlogIcon Supreme Snapback 2012.12.04 19:3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주요 국제광고제 수상경력으로 유명한 천재적인 광고인 이제석광고연구소 재능기부센터에서 "고마무라.

  16. BlogIcon cheap ugg boots 2012.12.15 11:2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감동! 모든 아주,opl31ke 아주 분명하다, 개방 문제에 대한 설명입니다. 이 정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17. BlogIcon uggs outlet 2012.12.15 11:3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기사 주셔서 감사합니다,opl31ke 내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18. BlogIcon uggs on sale 2012.12.15 11:3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나는 opl31ke 최근 기사에서 와서 함께 책을 읽은 적이 있습니다. 당신의 쓰기 기술과 독자들이 처음부터 끝까지 읽기 수 있도록 능력을 내 존경을 표현하고 싶습니다. 나는 최신 게시물을 읽고 당신과 함께 내 생각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19. BlogIcon uggs black friday sale 2012.12.15 11:3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난 그냥 몇 가지 정보가 필요하고 하란 opl31ke 첫 번째 페이지에 오는 각 페이지를 방문하고 두 번째 한 쪽을 살펴보기로 생각하고 블로그를 가지고 한 후 관련 결과를 가지고 안 Google에서 검색되었습니다. 이건 내가 원한 게!

  20. BlogIcon tall black uggs 2012.12.15 11:4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 문서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게 내가 말할 수있는 전부입니다.opl31ke 당신은 가장 확실히 뭔가 특별한으로이 블로그를 만들었습니다. 당신은 명확하게 당신이 무슨 일을 벌이고 다니는지는 알고있다, 당신은 많은 기지를 적용했습니다. 감사합니다!

  21. BlogIcon 지성의 전당 2019.02.01 15:3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저는 지성의 전당 블로그와 카페를 운영하고 있는데,
    생로병사 글이 있어서 댓글을 남겨 보았습니다.
    제가 또 댓글을 달았다면 죄송합니다.
    인문학 도서인데,
    저자 진경님의 '불멸의 자각' 책을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나는 누구인가?'와 죽음에 대한 책 중에서 가장 잘 나와 있습니다.
    책 내용 중 일부를 아래 글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제 블로그에 더 많은 내용이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정보를 드리는 것뿐이니
    이 글이 불편하시다면 지우거나 무시하셔도 됩니다.
    ---

    인식할 수가 있는 ‘태어난 존재’에 대한 구성요소에는, 물질 육체와 그 육체를 생동감 있게 유지시키는 생명력과 이를 도구화해서 감각하고 지각하는, 의식과 정신으로 나눠 볼 수가 있을 겁니다.

    ‘태어난 존재’ 즉 물질 육체는 어느 시점에 이르러 역할을 다한 도구처럼 분해되고 소멸되어 사라지게 됩니다. 그리고 그 육체를 유지시키던 생명력은 마치 외부 대기에 섞이듯이 근본 생명에 합일 과정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그리고 육체와의 동일시와 비동일시 사이의 연결고리인 ‘의식’ 또한 소멸되어 버리는 것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추후에 보충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이러한 총체적 단절작용을 ‘죽음’으로 정의를 내리고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감각하고 지각하는 존재의 일부로서, 물질적인 부분은 결단코 동일한 육체로 환생할 수가 없으며, 논란의 여지가 있지만 ‘의식’ 또한 동일한 의식으로 환생할 수가 없습니다. 그러나 정신은 모든 물질을 이루는 근간이자 전제조건으로서, 물질로서의 근본적 정체성, 즉 나타나고 사라짐의 작용에 의한 영향을 받을 수가 없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서 나타날 수도 없고, 사라질 수도 없으며, 태어날 수도 없고, 죽을 수도 없는 불멸성으로서, 모든 환생의 영역 너머에 있으므로 어떠한 환생의 영향도 받을 수가 없는 것입니다. 이것은 정신에 대한 부정할 수가 없는 사실이자 실체로서, ‘있는 그대로’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본체에 의한 작용과정으로써 모든 창조와 소멸이 일어나는데, 누가 태어나고 누가 죽는다는 것입니까? 누가 동일한 의식으로 환생을 하고 누가 동일한 의식으로 윤회를 합니까?

    정신은 물질을 이루는 근간으로서의 의식조차 너머의 ‘본체’라 말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윤회의 영역 내에 있는 원인과 결과, 카르마, 운명이라는 개념 즉 모든 작용을 ‘본체’로부터 발현되고 비추어진 것으로 받아들이지 않고, 자기 자신을 태어난 ‘한 사람’, 즉 육신과의 동일성으로 비추어진 ‘지금의 나’로 여기며 ‘자유의지’를 가진 존재로 착각을 한다는 것입니다. 이에 따라 ‘한 사람’은 스스로 자율의지를 갖고서, 스스로 결정하고 스스로 행동한다고 믿고 있지만 태어나고 늙어지고 병들어지고 고통 받고 죽어지는, 모든 일련의 과정을 들여다보면 어느 것 하나 스스로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책임을 외면하기 위해 카르마라는 거짓된 원인과 결과를 받아들이며, 더 나아가 거짓된 환생을 받아들이며, 이 과정에서 도출되는 거짓된 속박, 즉 번뇌와 구속으로부터 벗어나고자 환영 속의 해탈을 꿈꾸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니 저는 ‘나는 누구이며 무엇이다’라는 거짓된 자기견해 속의 환생과 윤회는, 꿈일 수밖에 없다는 것을 자각하고 있습니다. 더불어서 ‘누구이며 무엇이다’라는 정의를 내리려면 반드시 비교 대상이 남아 있어야 하며, 대상이 남아 있는 상태에서는 그 어떠한 자율성을 가졌다 할지라도, ‘그’는 꿈속의 꿈일 뿐이라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아무리 뚜렷하고 명백하다 할지라도 ‘나뉨과 분리’는 실체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저는 ‘나’에 대한 그릇되고 거짓된 견해만을 바로잡았을 뿐입니다.

    https://blog.naver.com/ecenter2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