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첫페이지 홈으로 | 전체글 | 웹툰 | 연예·드라마 | 건강·요리 | 여행 | 글쓰기팁 | 축구 | 이미지 | 방명록 관리자모드 관리자모드 관리자모드 프로필 | 로카인라디오 소개
10가지 도전으로 본 2008 무한도전 총정리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무한도전 달력 특집 3탄이 끝났습니다. 사진작가가 되어 사진을 찍는 모습에서 폭소가 터졌습니다. 특히, 모나리자 분장! 그야말로 최고였습니다. 분장 하나로 이렇게 웃길 줄이야...

달력 특집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하나 더 있었습니다. 1월부터 12월까지 무한도전의 소식을 전한 '무한 늬우스'입니다.
달력 특집은 1년 동안 준비한 장기 프로젝트였습니다.
 달력을 촬영하던 장면이 나오면서 1년전 방송했던 내용이 '무한 뉘우스'로 한번씩 스쳐 지나갔습니다. 예전의 모습이 나오면서 하이라이트, 스페셜 같은 느낌이 나기도 했습니다. 아니, 코믹한 달력 사진 촬영 장면과 합쳐져 1년치 NG모음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2008년을 정리하는 달력특집을 보면서 무한도전이 보여준 2008년 의미있는 10가지 도전을 모아봤습니다.


 하나. 생방송 중계 도전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바로 베이징 올림픽 '해설가' 도전입니다.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올림픽에서 해설가로 나선 것입니다.
정형돈과 노홍철은 전후반으로 나눠 여자 핸드볼 해설을 맡았습니다. 여자 핸드볼 대표팀이 헝가리팀에게 승리를 거두면서 환호하고 응원하는 정형돈과 노홍철의 목소리가 또다른 재미를 주었습니다.
유재석은 남자 평행봉 결승전을 해설했습니다. 유재석은 캐스터처럼 차분한 목소리로 안정적으로 해설해 깜짝 놀라게 하기도 했습니다. 체조 동작을 보고 전문용어를 사용하며 알아 맞추기도 해 많이 준비한 모습이었습니다. [베이징 올림픽 생중계]편은 8월에 방송되었습니다.  


 둘. 에어로빅 전국체전 도전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08년 무한도전을 이야기하면서 '에어로빅'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몸치들의 반란. 3개월간 연습해 전국체전에 도전했던 에어로빅이었습니다.
4주간 방송되며 도전 과정과 땀흘리는 연습 장면으로 재미와 감동을 주었습니다. 전국체전에서 당당하게 은메달을 목에 걸기도 했습니다.
쫄쫄이 에어로빅복을 입고 "원투쓰리포파이브씩스세븐에잇~"하고 연습하던 그 소리가 아직도 귓가에 들리는 듯합니다. 무한도전의 존재 이유를 설명해주는 도전이었습니다. [에어로빅 전국체전]편은 11월에 방송되었습니다.


 셋. 올림픽 비인기종목 도전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무한도전은 스포츠에 많은 도전을 했습니다. 레슬링, 체조, 핸드볼, 배드민턴 종목의 국가대표 선수들과 만나기도 했습니다. 비인기 종목을 찾아갔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습니다.
베이징 올림픽 생중계를 했던 체조와 여자 핸드볼 팀과 이미 5월달에 올림픽 특집으로 만났기 때문에 더 좋은 해설을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베이징 현지에서는 비인기 종목이었던 육상 선수들의 경기를 직접 중계하기도 했습니다. 육상 창던지기와 육상 멀리뛰기 선수를 관중석에서 중계하며 응원했습니다.
[올림픽 특집 3탄]은 3월과 5월에 방송되었고, 배드민턴 금메달 리스트 이용대, 이효정과 함께한 [다찌지리와 리]은 9월달에 방송되었습니다.


 넷. 드라마 엑스트라 도전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산 엑스트라 도전을 빼놓을 수가 없습니다. 인기 드라마 [이산]에 무한도전이 나온 것입니다. 이산특집편에서는 시청률이 30%를 돌파하기도 했습니다. 재미있었다는 의견과 드라마 몰입에 방해가 됐다는 의견이 동시에 나오기도 했습니다.
박명수, 하하, 정준하등 문지기, 상인, 가마꾼등 엑스트라로 1초 정도 드라마에 출연했고, 정형돈은 중국 상인역을 완벽하게 보여주며 큰 웃음을 주기도 했습니다. 드라마에서는 유재석이 주막에서 능청스럽게 "밤에 싸리문 몰래 열어놔. 주모!"라는 대사를 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촬영현장을 보여주는 무한도전 이산편에서는 이 대사가 원래 박명수의 것이었습니다. 박명수는 이 대사를 "밤에 현관문 몰래 열어놔. 주모!"라고 말하는 등 6번의 NG끝에 유재석에게 대사를 빼앗기고 말았습니다. [이산특집]은 2월달에 방송되었습니다.


 다섯. 매니저 도전

이번에는 무한도전이 직접 매니저로 나섰습니다. 역지사지의 입장으로 매니저에 도전한 것입니다. 정준하의 매니저였던 전진, 박명수의 매니저였던 유재석등 제대로 매니저 체험을 하며 큰 웃음을 줬습니다. 운전, 심부름, 음반홍보, 사람과 어울리는 친화력, 행사 잡기, 출연 요청, 기다림등 연예인 뒤에서 스타를 돋보이게 만드는 숨은 공신 매니저를 도전을 통해 직접 보여주었습니다. [매니저가 돼봐라]편은 10월달에 방송되었습니다.


 여섯. PD 도전

무한도전은 프로듀서가 되기도 했습니다. 직접 PD가 되어 아이디어를 내고 촬영에 편집까지 도전했습니다. 서로 다른 아이디어로 도전을 하면서 방송이 만들어지는 과정인 녹화, 편집, 자막, CG, 특수영상, 종합편집, 웃음더빙, 믹싱등 방송국의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노홍철은 "호오오옹철~ 너무 좋아요오오~ 호오오옹철~" 이라는 '노홍철찬가'를 만드는등 위인 노홍철편을 조작편집으로 꾸며내 벌칙을 수행하기도 했습니다. [네멋대로 해라 PD특공대]편은 9월달에 방송되었습니다.


 일곱. 태안도서관 설립 도전

태안도서관 지으며 태안 살리기에 동참하기도 했습니다. 도서관을 만드는 과정에 참여해 직접 바닥을 깔고, 의자에 못질을 하고, 책꽂이에 책을 꽂으며 도서관 짓는 것을 도왔습니다.
노홍철은 태안 주민들에게 파마를 해주며 웃음을 주기도 했고, 정형돈은 매운탕을 끓여 서빙하기도 했습니다. 무한도전의 태안 살리기는 태안도서관 뿐만 아니라 [태리비안의 해적]편에서도 태안을 찾아 깨끗한 태안 앞바다를 알리기도 했습니다. [태안도서관]편은 5월달에 방송되었습니다.


 여덟. 며느리 도전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무한도전은 추석 특집으로 명절날 며느리를 체험했습니다. 특히 장보기가 의미 있었습니다. 재래시장을 찾아 상인들과 직접 만나 인심과 웃음을 보여줬습니다. 장만 봤는데도 벌써 지친다며 '명절증후군'을 제대로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유재석과 박명수는 전을 부치기도 했고, 정형돈과 전진은 설거지을 하기도 했습니다.
무한도전의 제7의 멤버들은 편안하게 안방에서 동양화를 펴놓고 게임을 즐기고, 낮잠을 자며 며느리와 대조적인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추석 특집 [며느리가 뿔났다]편은 9월달에 방송되었습니다.


 아홉. 디자이너 도전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쩌면 가장 무한도전 답지 않은 색다른 도전이었습니다. 공공디자인을 만들어내는 디자이너에 도전했습니다. 지금까지는 몸으로 도전하는 것을 많이 시도했었다면 디자이너 도전은 머리를 쓰고 아이디어를 내는 도전이었습니다.
직접 아이디어를 내놓아 디자인을 구체화하고 현장답사, 제작의뢰, 재료구입, 부스설치의 과정을 보여줬습니다.
정형돈은 직접 전구와 조명을 설치하는등 '웃기는 것 빼고는 모두 잘하는' 독특한 매력을 또한번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서울디자인 올림픽 특집]은 10월달에 방송되었습니다.


열. 사진작가 도전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지막으로 사진작가에 도전했습니다. 1년 장기프로젝트로 틈틈히 1년 내내 달력 사진을 찍었습니다. 한 겨울에 반팔 옷을 입은 여름 장면들을 보는 재미도 있었습니다.
박명수가 작가선정 게임에서 가장 많이 승리해 사진 작가로 많이 나섰습니다. 하지만, 사진 촬영 실력은 그다지 좋지는 않았습니다.
바다속 느낌을 내기 위해 노홍철이 횟집 수족관에 잠수해 사진을 찍기도 했고, 한 여름에 겨울 달력을 찍기 위해 군고구마와 귀마개까지하고 땀을 뻘뻘 흘리며 모델로 사진을 찍기도 했습니다. [무한도전 달력]편은 12월달에 방송되었습니다.


 웃긴 것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렇다고 무한도전에서 도전만 한 것은 아닙니다. 웃음을 주기 위한 특집도 많았습니다. 대표적인 것으로 [지못미 특집], [태리비안의 해적], [돈가방을 갖고 튀어라], [우리 미팅했어요], [이색 올림픽], [28년 후], [경주 보물찾기], [100회 특집], [특전사 특집]등이 있었습니다.  
특히, 공포특집 28년 후는 최대 제작비 투입, 400명의 엑스트라 동원, 카메라 총 48대, 제작기간만 2달을 걸려 제작진이 많은 준비를 했으나 단 28분만에 허무하게 끝나고 말았습니다.
겁먹은 유재석이 백신을 깨트려 중간에 이야기가 끝나 버린 것입니다. 짧게 끝나 망해 버렸지만 지금 생각해 보면 상당히 웃긴 상황이었습니다. 무한도전 다운 도전이었습니다.


 망한 것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렇다면, 다 재밌는 특집만 있었을까요? 그것도 아닙니다. 망한 특집도 많았습니다. 특히 2008년 초반에는 많이 부진한 모습이었습니다. 2월달에 있었던 [인도 특집] [식목일 특집] [새해특집] 등이 대표적입니다.
특집이었는데 왜 특집인지 모르겠는 경우 입니다. 한마디로 재미도 없었는데 도전도 없었습니다.
'무한 늬우스'에서는 자아를 찾기 위해 떠난 인도 여행편에서 "자아-시청률 동시 상실"이라는 자막으로 실패한 도전을 인정하며 또한번 웃음을 줬습니다. 무한도전 스스로가 그 동안의 평가를 솔직하게 보여준 것입니다. 식목일 특집 중국편에서도 '무한 늬우스'에서는 "모래와 욕만 야무지게 섭취"라는 자막으로 재미를 주었습니다.


 2009년, 더많은 도전 기대

2008년 무한도전은 올림픽 종목이나 에어로빅, 스포츠 해설가, 매니저, 프로듀서, 엑스트라등 스포츠와 방송국 관련 도전이 많았습니다. 색다른 종목으로는 디자이너 도전이 있었습니다.
이중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도전을 뽑으라면 [올림픽 체조 생중계]와 [공포특집 28년 후]를 뽑고 싶네요. 28년 후는 몇주전부터 예고편을 내보내 상당히 기대했었는데 단 28분만에 끝나 허무하면서도 짧고 아주 강한 인상을 남겼습니다. 2009년에도 새로운 도전과 함께 웃음을 전해주는 무한도전이 되길 기대해 봅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08.12.14 12:0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2. 쭈욱 보다가 중요한게 빠졌네요 2008.12.15 06:0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잔진이 굴러들어올수 있게한 놈놈놈 특집을 뺴다니욧!!!!!

    올해 여름 쯤 무도 하락세 어쩌고 할때 반등시점이 돈가방을 갖고 튀어라라고 생각하는 저로썬 이게 아쉽네요

  3. BlogIcon 시네마천국 2008.12.15 10:5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언제나 주말을 기다리게 하는 무한도전입니다!!

  4. BlogIcon 그라나도 2008.12.19 16:2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돈가방 특집은 빠지면 안되죠~!
    PD도전 재미면에선 좀 떨어졌는데, 위인 노홍철에서 다 살았다는 ㅋㅋㅋㅋ


    호오오옹철~ 노호오옹철~ 너무 좋아요~ ㅋㅋ

  5. 지나가다 2010.07.05 09:4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28분후는 재석씨보다 명수옹이 제작진의 짜놓은 루트를 변경해버린게 일을 그르치는데 큰 역할을 한 것 같습니다만........ 뭐, 허무했지만 그래서인지 재밌었습니다ㅋㅋ 포스팅 잘 봤습니다 무한도전도 화이팅! ㅎㅎ

  6. BlogIcon Poptropica | Poptropica Games 2011.07.15 01:1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당신의 쓰기가 매우 유용합니다, 나는 많은 감사 말씀

  7. BlogIcon Dough mixer 2011.12.21 17:3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在此基础上

  8. BlogIcon Comcast Internet Deals 2012.01.06 03:4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This article will helpful for us also next generation!!

  9. BlogIcon Time Warner Packages 2012.02.22 00:2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This is definitely a blog worth following. You’ve got a great deal to say about this subject, and so much knowledge. I think that you know how to make people listen to what you have to say, especially with an issue that’s so important. I am glad to see this blog. Two big thumbs up, man

  10. BlogIcon african american full lace wigs 2012.03.01 15:4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잔진이 굴러들어올수 있게한 놈놈놈 특집을 뺴다니욧
    허무했지만 그래서인지 재밌었습니다ㅋㅋ 포스팅 잘 봤습니다 무한도전도 화이팅

  11. BlogIcon new fiesta 2013.01.25 04:2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고려 고려해서 그런 세부 많은 확실히있다. 그것도 가지고있는 좋은 지점입니다. 나는 일반적인 영감 위의 의견을 제공하지만 명확하게 가장 중요한 것은 정직 성실하게 일하고 거기에있을 것이다 당신이 가지고있는 것과 같은 질문이 있습니다. 모르? 모범 사례 그런 것들이 주변에 부상이있는 경우 t 알아요,하지만 당신의 작업이 명확하게 공정한 게임으로 확인된 것을 확신합니다. 남자와 여자는 모두 그들의 생활의 나머지를 위해, 잠시의 즐거움의 영향을 느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