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첫페이지 홈으로 | 전체글 | 웹툰 | 연예·드라마 | 건강·요리 | 여행 | 글쓰기팁 | 축구 | 이미지 | 방명록 관리자모드 관리자모드 관리자모드 프로필 | 로카인라디오 소개
스파이스 루트, 김래원의 나레이션 '식객' 떠올라
사용자 삽입 이미지
MBC스페셜 다큐멘터리 [스파이스 루트]에서 김래원의 목소리가 나왔습니다. 친근한 김래원의 목소리에 드라마 [식객]을 다시 보는 듯했습니다.
김래원은 몇달전 막을 내린 [식객]에서 성찬으로 출연했었습니다. [식객] 마지막회에서 성찬은 세상에 숨은 맛을 찾아내기 위해 운암정을 떠나 전국을 트레이드마크인 파란색 트럭을 몰고 떠돌아다니는 장면으로 끝났습니다. [스파이스 루트]는 [식객]의 연장선 같았습니다. 성찬의 목소리로 매운맛의 절정인 세계의 고추를 만나 볼수 있었습니다. 성찬이 떠오르는 목소리와 함께 다큐의 내용도 흥미진진했습니다.
김래원의 나레이션도 좋았습니다. 발음이나 목소리까지 성우만큼 안정적이었습니다. 김래원의 목소리는 다큐멘터리와 조화를 이뤘고 최근에 했던 드라마와 연결되어 더 친근하게 다가왔습니다.

부드럽고 친근한 목소리 잘 어울리는 다큐멘터리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큐멘터리는 뉴스가 아니기에 아나운서나 성우보다 부드럽고 친근한 연예인 목소리가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다른 다큐멘터리에서 김C와 양희은이 나레이션을 한 프로를 본 기억이 있습니다. 딱딱하고 또박또박한 발음보다 대화하는 듯한 부드러운 발음이 기억에 남았습니다.
MBC스페셜에서 다큐의 주제와 딱 맞는 김래원의 선택은 좋았습니다. 김래원의 나레이션이 나온 1부는 7.0%의 시청률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다큐치고는 상당히 좋은 시청률입니다. 오늘 방송된 2부에서도 세계 고추의 매운맛에 대해서 나왔습니다.

청양고추보다 100배 더 매운 세계의 고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늘을 향하고 있는 태국의 고추 프리키누

세계에서 가장 매운 고추는 무엇일까요? 당연히 한국 청양고추가 아닐까 생각했습니다. 얼큰한 뼈다귀 해장국에 청양고추 한입 베어물면 입이 그냥 얼얼하고 시원해집니다. 상당히 좋아하는 매운맛이었거든요.
하지만 세계에는 한국의 고추보다 매운 고추가 더 많았습니다. 맵다고 소문난 청양고추는 세계에서 중간정도의 매운맛보다 아래라고 합니다. 그 매운 청양고추가 중간정도의 맛이라니... 상상이 잘 되지 않는 매운 맛입니다.
태국의 '프리키누'는 고추가 하늘을 향하고 있을 정도로 모양부터가 범상치 않았습니다. 작은 이 고추가 상당히 맵다고 합니다. 멕시코의 '아바네로'도 있었습니다. 멕시코 사람들은 맵다는 그 고추를 소금에 찍어 마치 오이를 씹어먹듯 간식으로 즐기기도 했습니다. (왕뚜껑님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하지만 세상에서 가장 매운 고추는 멕시코의 '아바네로'도 아닌 인도의 '부트 졸로키아'라고 했습니다. 한국어로는 귀신고추라고 알려진 이 고추는 청양고추보다 100배나 더 매운 맛이라고 합니다. 기네스북에도 오른 지구상에서 제일 매운 고추라고 하니 그 맛이 상상이 가지 않습니다.

드라마 식객의 마지막 장면이 떠올랐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러가지 내용이 나왔지만 우주에서 매운맛을 좋아한다는 것도 재밌었습니다. 한국 최초의 우주인 이소연이 직접 인터뷰를 하며 우주에서 고추와 고추장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줬습니다.
한국인 뿐만 아니라 다른 우주인들도 떨어진 식욕을 되살려주는 매운맛을 찾는다고 했습니다.
미국에서도 한국음식의 매운맛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도 나왔습니다. LA의 한 한국음식점에서는 외국인들이 번호표를 뽑아가며 매운맛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매운맛으로 멕시코나 태국의 음식점이 더 많이 있지만, 식당의 한 손님은 한국의 매운맛은 기름기가 적고 위에 부담을 주지않는 매운 맛이 매력이라고 했습니다.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중독성 강한 향신료 고추가 한국에 들어온지는 400년 정도밖에 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 전까지는 김치도 빨간색이 아니였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붉은 김치와 고추장등 매운 맛은 한국의 대표적인 맛이 되었습니다.
한국의 매운맛과 세계의 매운맛을 볼수 있었던 [스파이스 루트]였습니다. 김래원의 나레이션으로 끝까지 흥미롭게 볼 수 있었던 다큐멘터리였습니다. 보는 내내 [식객]의 마지막회에서 성찬이 운암정을 떠나며 방방곡곡 숨은 맛의 고수를 찾아 여행을 떠나겠다는 말이 떠올랐습니다. 운암정을 떠난 성찬이 찾은 첫번째 숨은 맛은 '고추'였던 것 일까요.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08.12.01 19:0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2. 2008.12.01 20:2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3. BlogIcon 날밤 2008.12.01 23:1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는 2부 밖에 못봐서 아쉬웠습니다.
    저도 보는내내 식객이 떠올랐고...
    고추장 광고도 떠올랐습니다. ㅎㅎ
    혹시 제작에 고추장 회사에서 지원은 없었을까요?

  4. 왕뚜껑 2008.12.02 00:5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내용중 약간 헷갈리신 듯한 내용이 있네요...
    매운 고추를 소금에 찍어 먹던 장면은 인도 사람들이 '부트 졸로키아'를 먹던 장면이 아니라, 멕시코 사람들이 '아바네로'를 먹던 장면이었습니다.
    청량고추의 30배에 해당하는 고추를 가볍게(?)먹는 것을 보면서 경악했었거든요... ^^;

    그리고 한국어로는 '귀신고추'라고 소개된 '부트 졸로키아'는 미국 교수님이 한입 베어물고 연식 딸국질과 재채기를 했었지요..

    참고하세요~

  5. BlogIcon 재밍 2008.12.02 00:5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김치가 빨간색이 아니었다니 놀라운데요!!!

  6. BlogIcon 시네마천국 2008.12.02 15:4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거 정말 재미있게 봤습니다~~

  7. BlogIcon latex mattresses 2011.11.29 17:1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있어서라며 인기를 끌었던 전지현의 햅틱폰 CF와 함께 큰 인기를 끌 것 같습니다.
    영화도 좋지만 가수로 데뷔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댄스가수로.

  8. BlogIcon bed mattress 2011.12.30 13:4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팔꿈치 문제를 피하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 중 하나는 공을 맞은 때 팔을 덜 충격이있을거야 그래서 우리의 팔뚝 근육 조직 및 점진적 우리의 골프 스윙을 강화하는 것입니다. 바로 여기서 정직 운동은 우리의 팔뚝 근육 조직을 높일하고 우리 골퍼의 팔꿈치를 피하 지원 수 있습니다. 멋진 결과를위한뿐만 아니라, 낮은 시즌이 말들을 않습니다.

  9. BlogIcon wall decals 2012.01.20 18:1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조직은 다른 사람에게 자신의 제품을 홍보해야합니다. 이 프로모션은 아마도 생산의 상업 것입니다.상업 아마 텔레비전, 뉴스 종이, 또는 라디오있을 것입니다.

  10. BlogIcon dissertation writing services 2013.01.28 15:5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나는 곧 한국을 방문하고 매운 한국어 음식을 시도 수 있기를 바랍니다.



티스토리 툴바